전세계의 유적지와 명화를 손끝에서 감상하자 Google art project

Google Art Project?

구글의 실험적인 서비스들중 정말 마음에 드는 구글 아트 프로젝트라는 서비스가 있어서 소개를 해드립니다.
다음의 로드뷰나 구글의 스트리트 뷰는 지도서비스의 확장 형태로 실재의 세상을 360로 촬영하여 지도상에서 위치를 지정하여 해당 위치에 사람이 가지 않아도 가상으로 가서 보는 것과 최대한 유사한 형태로 보여주는 서비스 입니다.

직접 가보지 않고도 실재의 전경을 보고 싶을때 사용하기도 해서 지도에서 느낄수 없는 현장감을 확인할수 있는 제가 좋아하는 서비스 중에 한가지 인거죠 그런데 구글이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도로정보를 넘어서서 박물관 또는 역사적 가치가 있는 위치에 대해서 좀더 상세한 이미지를 가상현실처럼 제공을 하는 놀라운 전 세계적인 기획을 현실을 구현했습니다.

어떤 용도로 사용될까요?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직접 가보지 않아도 PC브라우저 만으로도 다양한 지역을 짧은 시간내에 다닐수 있고, 전세계의 다양한 예술가의 작품을 통하여 영감을 얻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역사적인 장소와 예술품을 상당히 고 퀄리티 사진으로 보실수도 있습니다.  물론 학생이나 연구를 하는 사람들에게도 유용한 서비스가 되겠지요

고대의 유적부터 현대의 기념비적인 장소까지 구글은 후대에 남겨야 할 유산에 대해서 디지털화한 거대한 예술관을 기획하고 제작하고 있는 것입니다.

활용 방법

초근접 촬영을 통하여 실제 박물관에서 보는 것보다 더 자세한 감상을 할수 있을뿐만 아니라 개인 구글 계정과 연동되어 마음에 드는 작품을 개인 갤러리에 담아 놓기도 할수 있고, SNS 와의 공유는 기본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작품을 보는 사용자가 지역별, 시대별, 작가별, 연관 작품별, 동일한 아티스트 작품 또는 동일한 시대의 작품, 또는 구글에서 묶어 놓은 테마별등 관심사에 따라 모아서 볼수 있는등 체계화된 DB로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사용은 모두 무료

구글이 아니면 도저히 시도하기 어려운 기술과 자금력을 들여서 독보적인 컨텐츠를 수집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서비스 사이트가 매우 사용하기 쉬운 직관적인 UI를 제공하고 있어서 영어로 제공되는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내용을 보시는데 무리가 없을뿐만 아니라 모든 서비스가 완전히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이 엄청난 프로젝트를 알게되었을때 가장 먼저 확인하고 싶었던것은 세계에서 가장큰 박물관이였는데 구글의 공격적인 협상에도 불구하고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지 않은 박물관들이 있다는 점. 우리가 아는 몇몇 유명 박물관은 아직 내용이 들어와 있지 않다.


<구글 아트 프로젝트 소개 영상>

실재로 구글 스트리트 뷰에서 사용되었던 360도 촬영이 가능한 카메라를 예술품이나 유적지를 촬영하기위해 더 소형화하고 이동성이 좋게 개량하였으며 몇번의 시행착오를 겪으며 더 나은 퀄리티를 만들어 내었던 영상을 보실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기획이 국내에서 이루어졌다면 어떤 수순을 밟고 있을까요?
몇편의 작품을 맛보기로 보여주고 하이퀄리티로 더 많이 감상을 하려면 유료 결재를 요청하거나
수없이 많은 배너로 사용자들의 감상에 방해가 되는 디자인이 되지 않았을까요?

구글이 개발한 기술을 이러한 방식으로 활용해서 인류에게 돌려주는 프로젝트 응원하고 싶네요 ^^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